“선배 응원 덕분에 음악을 계속할 수 있었는데, 이번 단콘 때 선물을 드리고 싶어. 가능할까?🥺🥺”
며칠 전 대구 유-명 락밴드 ‘하즈’가 라이브홀 락왕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제 짝꿍이 하즈 팬이고 잘 아는 선배 분이 하는 밴드라 단콘 일정이 공지되었을 때부터 특별한 선물을 전달드리고 싶다고 했지요. 평소에 아크릴로 자잘한 굿즈를 자주 만들었기에 이번에는 하즈 굿즈로 도전해보았습니다.
굿즈 제작 계획 세우기
간단하게 스탠드와 배경 형태, 패키지를 어떤 방식으로 만들지 고민했습니다.
캐릭터 스탠드
캐릭터 스탠드의 형태를 결정합니다. 기본형으로 바닥에 구멍을 뚫은 후 결합할 수 있고, 투명한 받침대를 결합해서 이동형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10T 정도의 아크릴에 인쇄해서 결합이나 받침 없이 블럭 형태로 그대로 세울까도 생각했었습니다. 요즘 간간이 보이는 자립형 스탠드 형태입니다.
보기 3개 중 2번은 제외했습니다. 레이저 컷팅기를 사용하면 자른 단면이 경사져서 제대로 세워지지 않을 것 같았거든요. 1번과 1-2번 중 1-2번 형태로 통일하기로 하였습니다.
배경 구성
캐릭터 스탠드를 세울 수 있는 배경을 간단히 구상해봅니다. 원래는 배경 따로 없이 캐릭터 스탠드만 만들려고 했었습니다. 그러다 디오라마 모양을 떠올렸고, 배경을 무대 모양으로 만들면 멤버 캐릭터 스탠드를 세워두기 좋을 것 같았습니다.
패키지
패키징은 포장에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아크릴을 전부 조립할 수 있는 형태로 분리해서 납작한 opp봉투에 담을까 합니다. 설명서 역할을 하는 배경지를 앞까지 연결해서 퀄리티를 높이면 됩니다.
구상이 끝나면 그림을 다듬어서 실물로 나올 수 있는 데이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래 과정에서 계속됩니다.
Pingback: 핫쯔 아크릴 디오라마 스탠드 만들기 -3. 제작하기 – 소다한스푼
Pingback: 핫쯔 아크릴 디오라마 스탠드 만들기 -4. 포장하기(완) – 소다한스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