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컬러 베개커버 제작 후기 (with 오즈의제작소)

우리는 인생의 1/3을 침대에서 보냅니다. (혹은 그 이상이죠!)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잠들기 전 침대에서 보게되는 베개 커버를 제작해보았습니다. 베개커버 리뷰 시작합니다!

베개커버 제작 스펙

제품베개커버 40x60cm
구성베개커버 1개
최소수량1개
가격개당 35,200원 (할인구간 있음)
제작 기간약 2주
제작 옵션없음
기타사항– 굿즈 제작 사내 복지제도 활용
– opp 기본 포장
– 앞뒷면 모두 인쇄 가능함

추천드려요

  • 나만의 캐릭터나 그래픽으로 베개 커버 만들고 싶으신 분
    • 좋아하는 베개 커버로 하루를 마무리하니까 확실히 기분이 달라요.
  • 앞뒤 다르게 인쇄해서 두 가지 분위기를 만들고 싶으신 분
    • 관심이 생겨서 더 찾아보니 한쪽만 인쇄가 가능한 제품도 있더라고요.
    • 오즈 풀컬러 베개커버는 베개 앞뒷면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 퀄리티 좋은 베개 커버 찾으시는 분
    • 밖에서 보이지 않는 콘솔 지퍼를 채택해서 깔끔하고 마감 좋은 베개 커버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 고밀도 알레르망 원단이어서 위생적입니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가성비 챙기고 싶으신 분
    • 양면 풀인쇄라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기성품을 사용하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베개커버 제작 과정

요즘 노란색에 빠져서 개나리색 노랑과 버터 노랑 커버를 하나씩 만들고 나머지는 회색과 선을 사용해서 디자인했습니다. 빨간선제작 영역이고 초록선디자인 범위입니다. 초록선만큼 밀릴 수 있으니 중요한 글자는 되도록 안에 넣어야 합니다.

이렇게 택배 봉투에 담겨서 도착했습니다.

베개커버 언박싱

opp 비닐봉투에 포장된 베개커버

택배봉투에서 막 꺼낸 모습입니다. OPP에 개별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포장된 베개커버를 늘어놓은 모습

5종을 주문하였어요. 개당 3만5천원이라 조금 부담되는 가격이라 한번에 많이 주문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저는 회사 복지를 야무지게 이용했습니다.)

베개커버를 펼쳐서 겹쳐둠

펼친 모습입니다.

굿즈 탐색

콘솔 지퍼로 꼼꼼하게 마감

콘솔 지퍼가 달려 있어 깔끔한 베개 커버

안쪽으로 쏙 숨는 콘솔 지퍼를 차용했습니다.

보통 일반 지퍼를 사용하면 지퍼를 가려야 해서 천을 덧대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러면 베개를 한쪽 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솔 지퍼를 달면 양면을 온전히 양면을 둘다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두 면 다 디자인을 넣을 수 있는게 장점이기도 합니다.

안쪽 마무리가 잘 되어있는 베개 커버

지퍼 안쪽 원단도 꼼꼼하게 잘 마감되었습니다. 비슷한 봉제류인 파우치도 너무 저렴한 걸 사면 안쪽 마감이 엉망인 경우가 있거든요. 오즈 베개 커버는 안쪽까지 잘 마무리되어 있었습니다.

인쇄 퀄리티는 준수한 편

인쇄 디테일이 좋은 편입니다. 벡터로 작업한 부분은 깔끔하겐 나왔고 손그림은 원본이 크지 않아서 200~250dpi로 작업하였는데도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주었습니다.

전체 면적에 선 위주로 작업한 디자인은 선 굵기 1pt까지 무난하게 나왔습니다. 다만 색상이 생각보다 진하게 나오지는 않았는데요, 이 부분 RGB값으로 작업하면 어떻게 나올지 또 궁금하네요. CMYK모드라도 CMYK값을 지정하지 않고 컬러피커를 쓰면 또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제조 기기에서 RIP을 쓰는지가 관건이네요. (립을 사용하지 않으면 RGB모드에서 색이 더 잘 나온다고 합니다)

예전에 패브릭 dtp 제작하는 회사에 잠깐 일했을 때 보았던 완성물을 생각해보면 색감이 진하고 깊었던 기억이 납니다. 기회가 되면 컬러 피커를 사용한 이미지로도 제작해 봐야겠습니다. 대신 그레이 계열이 왜곡되겠지만요. (흑 흑)

곡면에 넣는 데이터 주의

카리파이트가 곡면에 있음

예전에 그린 그림을 넣은 디자인이 있어서 저작권 표시를 넣었습니다. 베개커버가 곡면이라서 카피라잇이 너무 아래쪽으로 내려갔습니다. 베개를 내려다보면 잘 보이지 않더라고요. 작은 글자를 넣을 계획이 있다면 곡률을 생각해서 조금 더 안쪽으로 배치해야 합니다.

베개 커버 디자인 응용

버터베어 일러스트 베개커버

버커베어 베개커버와 쿠로미 인형

요즘 푹 빠진 태국 곰돌이 ‘버터베어’를 캐릭터로 그려서 베개 커버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춤도 잘 추고 귀엽고 사랑스럽고 깜찍하고 요망한 곰도리 농네이! 베개 베고 잠들 때마다 행복할 것 같아요.

여담이지만, 버터베어 태국 이름 정식 한국어 표기는 ‘넝미너이’ 혹은 ‘농노이’입니다. 버터베어 한국 계정이 생기기 전부터 팬이었는데, 누군가가 한글로 ‘농네이’로 부르는 걸 봤어요. 농네이가 더 귀엽지 않나요!?

버커베어 베개커버와 쿠로미 인형

뒷면에는 심플하게 로고를 빵 넣어주었습니다. 불법굿즈 제작 성공! 헤헤.

개인 일러스트 베개 커버

나무와 토끼가 그려진 베개커버

예전에 그린 연어토끼 일러스트가 있어서 오브젝트를 재배치해서 베개 커버로 만들어보았어요.

나무가 그려진 베개커버

뒷면에는 앞쪽에 쓰인 오브젝트 중 하나를 골라서 반복해서 넣었답니다. 위쪽에 언급된 저작권 표시가 아래쪽에 있는데, 제작할 때 원단이 밀리면서 아래쪽으로 밀렸어요.

기하학 무늬를 활용한 베개 커버

단순한 기하학 도형으로 만들면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양면으로 만들어서 다른 분위기로 사용할 수 있어요.

마치며

베개커버를 바꿔 끼우고 자기 전에 슬적 들여다보니 기분이 좋아졌어요. 고양이 그림 커버를 끼우고 예전에 정을 주던 길고양이 ‘체다’를 생각하면서 잠들었습니다.

침구류가 소품 중 상대적으로 면적이 넓어서 인테리어 분위기를 많이 좌우한다고 합니다. 나만의 베개 커버를 갖고 싶거나 좋아하는 반려동물, 최애 등으로 디자인해보는 건 어떨까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