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지아 미니 전동 드라이버 개봉기

주방 문짝을 시트지로 리폼하기로 했습니다. 경첩 나사를 푸는 김에 가구를 조립하거나 해체할 때 유용하게 쓰이는 전동 드라이버가 있어도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타오바오에서 쇼핑을 하다 전동 드라이버를 발견해서 재빨리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사면 5만원부터 시작입니다.)

제품 정보

제품샤오미 미지아 미니 전동 드라이버
구성전동 드라이버 본체, 드라이버 비트 세트, usb 케이블, 전용 파우치
가격한화 약 32,000원 (배송비 별도)
구매 링크타오바오
기타사항– 간단하게 사용할 분에게 추천
– 속도 조절 불가
– 연장 비트 포함

추천드려요

  • 가구 조립·해체가 잦은 자취생
  • 리폼하고 만드는 거 좋아하는 메이커
  • 드라이버는 써야 하는데 감성은 포기 못 하시는 분
  • 기타 페그와인더에 꽂는 간단한 장비 찾으시는 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큰 전동 드라이버처럼 강한 힘이 필요한 공업 현장
  • 드릴 대용으로 사용하려는 분

제품 탐색

패키지 박스 살펴보기

제법 깔끔한 애플 감성 흰색 박스

샤오미 추구미 만큼이나 예쁜 박스에 포장되어 왔습니다. 샤오미 제품은 예전부터 애플 제품을 모방하기로 유명했습니다. 제품 박스 상태는 제법 탄탄해요. 이미 한번 개봉한 박스라서 지금은 없지만, 슈링크 랩으로 감싸서 포장된 상태였습니다.

오른쪽 아래에는 함께 들어있는 비트 12개의 단면 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직구로 이곳 저곳 들렀다 오느라 조금 구겨졌지만 먼 곳에서 왔으니 그러려니 합니다.

옆면에는 비트 종류를 설명해두었고, 뒷면은 평범하게 바코드가 붙어있습니다.

박스 열어보기

안쪽 박스로 한번 더 감싸져있어서 더 튼튼합니다. 다시 보니 패키지도 예뻐서 자취생 선물용으로도 좋겠네요.

간략한 설명서

간단한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중국어로 적혀 있어서 알아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워낙 간단해서 눈치코치로 이해하게 됩니다. 설명서 들어있어도 잘 안 보니까요. ㅎㅎ

파파고를 돌려보니 나름 자세한 안전 경고가 꽤 길게 적혀있습니다. 작업장을 깔끔히 유지하고 접지면에 안 닿도록 쓰고, 술 마시고 작업하지 말고, 헐렁한 옷이나 액세서리는 드라이버 동작 중 말려들어갈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누구나 아는 내용입니다.

설명서가 정말 깔끔하네요. 나중에 참고하려고 슬적 스크랩했습니다. 사진에는 두 면만 나와있지만 병풍 접지로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패키지 만큼이나 구성품이 깔끔합니다. 파우치, 드라이버 본체, 비트 세트, usb c타입 케이블이 한 세트입니다.

파우치도 견고하고 튼튼해요. 지퍼에는 미지아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usb c타입 케이블은 비트 세트 아래에 있습니다. 뜯기 귀찮아서 일반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작은 전자기기들은 가능한 저속충전기나 보조배터리로 충전하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동 드라이버

드디어 본체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제법 묵직한 편입니다. 손이 큰 남성 분들은 조금 작게 장난감처럼 느껴질 수도 있겠어요.

새틴 마감이라 지문 자국이 많이 남는 편입니다. 깔끔하게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은 깔끔하게 접는 것이 좋겠습니다. 촤하하!

속도와 파워는 단일로 고정되어서 따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조금씩 끊어서 써야 합니다.

손잡이 아래쪽에 미지아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갬성을 놓치지 않았네요.

손에 잡히는 크기

여자 손에 딱 맞는 크기입니다.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방향을 직관적으로 설정 가능

다이얼로 비트 회전 방향을 직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하고 이 제품을 구매한 결정적인 계기입니다.

비트와 다이얼 회전 방향이 같습니다. 비트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야 할 때는 시계 방향(R)으로,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야 할 때는 반시계 방향(L)으로 다이얼을 돌립니다. 방향치인 저는 양쪽으로 누르는 버튼보다 쉽게 알 수 있더라고요.

만약 버튼으로 되어있다면 usb 꽂을 때마다 방향을 틀리듯이 일단 써보고 ‘어, 이게 아니군.’ 하고 반대 방향으로 다시 돌릴 겁니다.

다이얼을 가운데에 두면 트리거 스위치를 당겨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LED는 들어옵니다.

작동할 때 자동으로 불빛 점등

전동 드라이버의 기본 소양입니다. 어두운 틈 사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비트 주위에 led 불빛이 들어옵니다. 윗 단락에 적어둔 것처럼 lock 상태에서 자꾸 트리거를 당기면 led만 들어오므로 배터리가 빨리 닳으니 낭비하지 맙시다.

USB-C타입으로 충전

시대 환경에 걸맞게(?) usb C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 가끔 마이크로 5핀을 요구하는 기기가 있거든요. 웬만하면 저속 충전기를 사용합시다.

드라이버 비트 세트

작고 귀여운 드라이버 비트 세트입니다.

작지만 알찬 세트

꼭 필요한 최소한의 비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모양, 육각 모양, 일자 모양, 연장 비트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컴퓨터, 서랍장, 선반 정도에는 뚝딱뚝딱 사용할 수 있겠어요.

자석으로 고정되는 비트

비트는 자석으로 고정됩니다. 몸체에 쏙 빨려 들어가듯 고정됩니다. 나사가 붙을 만큼의 자력은 아닙니다.

연장 비트로 길이 연장 가능

비트 케이스 제일 바깥쪽에 있는 연장 비트를 사용해서 약 5cm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본체 > 연장 비트 > 비트 순서로 끼우면 됩니다.

마치며

가끔씩 드라이버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비록 미니라도 전동 드라이버 하나 있으니까 든든하네요. 가구 조립하거나 보완할 때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겠어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