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주문제작 현판에 쓰일 그래픽과 로고를 중점으로 만들었습니다. 로고를 디자인할 때 아는 지인의 이름이나 좋아하는 가수 이름을 몇 개 넣어서 만들 만큼 자유도가 높은 작업이었습니다.
👍이 작업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보통 기업에 많이 쓰이는 그린·블루 계열 색 위주로 작업하면서도, 공방·유치원·학원(공부방) 등에서도 주문할 수 있게 귀엽거나 포근한 그래픽도 함께 겸비하였습니다.
📖작업을 통해 배운 점이 있다면?
첫 번째, 샘플 제작은 한두 개만 해도 충분히 제품에 대해 설명할 수 있습니다. 판매나 구매의 관점이 아닌 제품 개발의 시선입니다. 샘플이 많으면 보여줄 수 있는 게 많으니 좋은 줄 알고 가공팀에 무작정 데이터를 던진 적도 있었습니다. 새플 한두 개로 사진을 찍고 주문제작 디자인을 여러 개 만들어두면, 고객이 디자인을 선택하고 시안을 받아볼 때 결과물을 예상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대신 시안과 샘플의 차이가 줄어들도록 시안의 퀄리티를 높이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두 번째,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카피라이팅에 대해 조금씩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소비자가 디자인 현판 세 가지 종류(포맥스, 아크릴, 액자형) 중 어떤 것을 골라도 현명한 선택을 했다는 느낌을 주려면 어떤 말을 써야 할까요?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은 기능이 부족해보이지 않게, 고급스러워 보이는 것은 기능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싸보이지 않게 적절한 단어를 선택했습니다.
😇작업 이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세페이지를 다시 보았을 때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무너진 곳이 몇 군데 보였습니다. 레이아웃과 텍스트 등 요소를 적절히 맞추어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