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메탈 아크릴의 가운데를 잘라내 프레임을 만들고, 투명 아크릴에 UV인쇄하여 붙인 현판입니다. 벽에 기대놓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물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메탈아크릴 가운데를 잘라내면 일반 현판 S크기가 됩니다. 커팅하고 남은 메탈아크릴 조각을 다른 현판으로 재사용할 수 있게 로스(자재 손실)를 줄이는 방향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작업을 통해 배운 점이 있다면?
첫 번째,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다듬고 강화하였습니다. 제품을 기획하고, 샘플을 만들고, 사진을 찍고, 디자인 데이터를 만들고,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두 번째, 완벽하게 준비하여 한번에 공개하는 방법보다, 준비를 하는 동안 먼저 일부를 공개하는 방법이 문의도 많이 들어오고 퀄리티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상품을 노출하기 위해 샘플 사진을 쇼핑몰에 ‘상세페이지 준비중’으로 먼저 상품 등록한 후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여 수정했습니다. 하나라도 더 업로드하면 고객이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구매를 고려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다시 작업하게 된다면?
처음에는 자재 안쪽을 잘라 다른 제품으로 재사용할 수 있게 기획하였지만, 이후에 가공 방식이 변경되어서 안쪽에 남는 자투리 메탈 아크릴을 의도대로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가공팀과 조금 더 소통하여 명찰·번호판·도어사인 세트 등 작은 것을 여러 개 배열하는 방식으로 설계하여 활용도를 높이고 싶습니다.

(공장에 방문했을 때는 가공팀 나름대로 로스를 잘 활용하고 있었지만, 가공팀과 소통이 부족했던 점은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