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당신의 공간을 지켜주는 아크릴무드등’이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불빛을 밝혀주는 따뜻한 감성 램프 컨셉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맨 위에는 지금 보고 있는 상품의 미리보기 사진을, 아래쪽에는 무드등 주문하는 과정을 넣었습니다. 상세페이지 전체를 한 톤으로 녹여내었습니다.

📷이 작업을 진행하면서 배운 점은?

집에서 간단한 소품과 문구를 촬영하는 것과 다르게 스튜디오에서는 제한된 시간에 더 많이 찍기 위해서 쉬지 않고 촬영해야 했습니다. 사장님과 2인 1조로 사장님께서 제품을 세팅하면 제가 촬영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다시 작업한다면?

제품 디자인
1. 아크릴에 명도값별로 마킹하여 샘플을 만들어두고 그 기준에 맞추어 디자인 데이터를 제작할 것입니다. 레이저 마킹의 진하기를 조절할 수 있었는데, 투명하게 만든 이미지를 예상할 수 없어서 데이터를 제작하기 어려웠습니다.
2. 아크릴의 컷팅 모양을 최대한 통일할 것입니다. 아크릴을 컷팅하기 위해서는 일러스트 칼선을 다시 캐드파일로 만드는 과정이 필요한데, 모양이 전부 다를수록 칼선을 변환하는 과정이 많아집니다. 캐드 칼선에는 단순한 외곽선 외에도 레이저 마킹·컷팅값, cnc 앤드밀 값 등 여러 정보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겉모양을 어느 정도 통일하고 마킹 데이터만 달라지게 했으면 생산성을 더 높일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사진 촬영
사진 배경을 흐리게 아웃포커싱 처리하는 것도 좋지만, 배경까지 선명하게 조리개를 조금 더 조여서 살짝 먼 거리에서 촬영하여 배너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상세페이지
1. ‘주문제작 문구 정하기’부분의 아이콘이 텍스트를 입력한다는 의미가 아닌 단순한 선처럼 보입니다. 네모칸을 만들든지, ‘T’ 글자를 텍스트를 범용으로 나타내는 ‘A’ 혹은 ‘TEXT’로 변경 후 세리프체(명조체 느낌)을 사용할 것입니다.
2. 본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기 전 간단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 제품을 먼저 공개할 것입니다. 작은 항목보다 전체 흐름에 더 집중해서 작업 시간도 줄이고, 사진으로 문의를 유입하여 매출로 먼저 전환될 수 있습니다.